2000년대 교육의 흐름

작성일
2009-02-17
조회수
4499
작성자
관리자
2000년대는 지식정보화 사회로의 급진전과 인적자원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시기이다. 세계화와 국제적 개방화가 가속되어 국가간의 경쟁력이 심화되기 때문에 전문지식과 국제적 감각을 겸비한 프로 행정가와 현장 전문가들이 필요하게 된다. 주인의식과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국민의 봉사자를 양성하는 것이 2000년대 교육의 주된 흐름이 될 것이다. 그리하여 전문성과 창조적 실천력을 갖춘 지식공무원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삼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소방학술을 정립하여 더욱 견실한 종합 학문으로 발전시켜야 하며, 첨단화된 과학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사이버 교육의 물결에 동참하여야 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활성화된 안전교육을 프로그램을 통해 범 국민 안전의식에 대한 교육의 첨병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대외 공신력의 확보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문화ㆍ프로화 된 소방공무원을 육성해 나가야 할 것이다.
2000년대는 지식정보화 사회로의 급진전과 인적자원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시기이다. 세계화와 국제적 개방화가 가속되어 국가간의 경쟁력이 심화되기 때문에 전문지식과 국제적 감각을 겸비한 프로 행정가와 현장 전문가들이 필요하게 된다. 주인의식과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국민의 봉사자를 양성하는 것이 2000년대 교육의 주된 흐름이 될 것이다. 그리하여 전문성과 창조적 실천력을 갖춘 지식공무원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삼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소방학술을 정립하여 더욱 견실한 종합 학문으로 발전시켜야 하며, 첨단화된 과학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사이버 교육의 물결에 동참하여야 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활성화된 안전교육을 프로그램을 통해 범 국민 안전의식에 대한 교육의 첨병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대외 공신력의 확보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문화ㆍ프로화 된 소방공무원을 육성해 나가야 할 것이다.
다음글
소방학술의 정립기
관리자
2009-02-17
이전글
1990년대 교육의 특징
관리자
2009-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