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식 교육의 기초 형성

작성일
2009-02-17
조회수
5789
작성자
관리자
1990년대에는 질좋은 대국민 봉사를 위하여 소방시설반, 위험물반, 인명구조반 등 전문교육을 강화하여 일선업무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교과내용을 실무적으로 집중편성 하였으며, 교육효과를 제고하기 위하여 실기ㆍ실습시간 확대 및 사례발표 시간을 통하여 지역간, 업무분야간 다양한 정보교환의 계기로 활용ㆍ유도케하고 과정별 특성에 맞는 대상을 선정 "산교육의 장"이 되도록 운영하였다. 참여식 교육이 성인교육의 주류를 이루던 1990년대 중반부터는 분임토의 운영방법에 대한 개선방안이 논의되면서 모든 참여자가 공동으로 노력하고 같이 고민하여 바람직한 대안을 도출해 낼 수 있도록 하는 방법론적 개선노력이 계속되었다. 결국 간부중심의 교육체제에 적합한 토론문화를 성인식 교육에 접목시키기 위한 노력이 계속 진행되었던 시기였다.
1990년대에는 질좋은 대국민 봉사를 위하여 소방시설반, 위험물반, 인명구조반 등 전문교육을 강화하여 일선업무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교과내용을 실무적으로 집중편성 하였으며, 교육효과를 제고하기 위하여 실기ㆍ실습시간 확대 및 사례발표 시간을 통하여 지역간, 업무분야간 다양한 정보교환의 계기로 활용ㆍ유도케하고 과정별 특성에 맞는 대상을 선정 "산교육의 장"이 되도록 운영하였다. 참여식 교육이 성인교육의 주류를 이루던 1990년대 중반부터는 분임토의 운영방법에 대한 개선방안이 논의되면서 모든 참여자가 공동으로 노력하고 같이 고민하여 바람직한 대안을 도출해 낼 수 있도록 하는 방법론적 개선노력이 계속되었다. 결국 간부중심의 교육체제에 적합한 토론문화를 성인식 교육에 접목시키기 위한 노력이 계속 진행되었던 시기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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